본문 바로가기
맛집과여행정보/음식과맛집후기

변산 맛집 추천 채석강 조개구이 후기, 변산 소노벨 근처 맛집, 변산 조개구이, 조개찜 후기

by 효호맘 2023. 7. 10.

안녕하세요 효호맘입니다.

변산여행 다녀온지 이제 일주일이 넘었는데 맛집 리뷰를 이제야 하네요 🙄

 

그래도 더 늦어져서 잊어버리기 전에 남겨보도록 할게요.

 

사실 변산 소노벨 근처 맛집 및 식당이 그렇게 많은 편이 아니더라고요.

저는 조개구이를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다른 식당은 사실 찾지도 않았어요.

 

바로 근처 채석강 조개구이로 향했습니다.

 

소노벨 변산에서 걸어서 10분정도 걸렸던 것 같고요. 그 근처에 식당들이 조금 많이 있더라고요.

 

 

저희는 금요일 이른 저녁시간에 갔는데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은 모습이였고요.

생각보다 너무 더워서 외부보단 내부에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건물이 두개가 있는데 오른쪽 1층은 고깃집이더라고요.

오른쪽 2층까지 같이 운영을 하고 계시다고 했는데 저희는 왼쪽 1층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채석강 조개구이 메뉴판

 

저희는 아이 둘 어른 네명이서 갔기 때문에 조개구이 2인, 조개찜 3인을 시켰어요.

 

 

조개구이 세팅

 

테이블을 두개를 이용해서 한곳은 조개구이를 먹었고 한 곳은 조개찜을 먹었어요

 

 

치즈를 저렇게 따로 주시는데, 처음에는 기본으로 나오고 치즈추가는 4000원을 받고 있었어요.

저는 가리비를 굉장히 좋아해서 가리비에 치즈를 올려먹는 걸 좋아하는 편이에요. 😙

다시 보는데도 군침이 나오네요 😍

 

조개구이가 2인상인데도 양이 굉장히 많은 편이였어요.

조금 기다리니 조개찜이 나왔고 무려 5단 조개찜이 나오더라고요 허허

 

 

 

층층마다 다르게 세팅되어 있었는데, 조개는 매우 실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근데 갑오징어는 매우 질긴 느낌이 들어서 가족들 다들 갑오징어는 남기더라고요 조금 아쉬웠어요😔

 

생각보다 3인치고는 양이 매우 많은 편이라서, 6인이라도 구이2인 찜2인 이렇게 시키는게 더 나았을 것 같더라고요.

너무 배불러서 어거지로 먹긴 했는데, 저는 구이파라 찜은 좀 물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서울이나 경기에선 볼 수 없는 혜자로운 양이라 나름 행복했어요

 

취향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조개구이 매우매우 추천합니다.

만약 다시 방문하라고 하면 구이 4인으로 배 터져라 먹고 나올 것 같네요

 

 

이만 변산 소노벨 근처 맛집, 채석강 조개구이 후기였습니다.

그럼 전 이만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