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7월부터 추가된 절대주정차금지구역 인도, 과태료 및 신고방법

by 효호맘 2023. 7. 5.

안녕하세요 효호맘입니다.

얼마전에 전북여행을 다녀오면서 관광지를 많이 들리다보니,

주차에 대해 굉장히 많이 화가 나는 상황이 많더라고요.

 

리조트앞 인도까지 주차를 해 놓은 상황에 아이둘 데리고 더욱 불쾌해지는 경험을

느낄 수 밖에 없었어요.

 

그런데 이번 7월부터 절대주정차금지구역에 인도가 추가된 사실 알고 계시나요?

 

 

 

절대주정차금지구역이란? 

 

1. 소화전 있는곳으로부터 5M 이내 구역

2. 교차로의 모퉁이 구역

3. 버스정류장 10m 이내 구역

4. 횡단보도

5.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 보호구역

 

이렇게 총 다섯곳이 해당되었었는데요.

이제 인도까지 포함되어 총 여섯곳에 절대주정차금지구역이 생겼지요.

 

물론 차로 가끔씩 들리던 고객들이 끊어질 생각을 하니 상인들의 마음도 이해가 가지만, 

전 아이둘 엄마로써 사실 인도에 주차해놓은 차량들은 매우 불안했거든요.

 

게다가 인도에 주차해놓고 뻔뻔히 핸드폰보고 지나가는 행인들 길을 막는 분들을 가끔 보면

정말 화가 났었는데 이번 기회에 그 분들이 다 반성하는 시간을 갖길 바래야겠네요

 

제가 너무 제 의견을 길게 썼네요.

게다가 인도에 주정차 해놓은 차량을 볼 경우

국민이 직접 신고도 가능하다는 사실!

 

 

 

 

절대주정차금지구역 신고방법은?

 

예상외로 너무나도 간단해요.

국민신문고 어플을 통해 로그인한 뒤 일반민원 > 민원신청 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는 하루 3회에서 5회 정도로 횟수가 정해져있었으나,

올 7월부터는 이 횟수제한이 아예 삭제가 되었습니다.

1분내에 두명이 신고를 하게되면 엄청난 과태료 폭탄을 물 수 도 있다고 하네요.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결과 페이지에서 확인도 가능하다니 

앞으로 인도에 세워둔 차들은 과태료 조심해야겠습니다.

 

 

 

 

과태료 금액은 어떻게 되는지 볼까요?

 

일반 주정차금지구역에 대해서는 유예시간을 주지만

이 절대주정차금지구역에 대해선 다른데요,

정말 단 1분, 잠깐이라 생각하고 주정차했더라도 최소 4만원 ~ 8만원 까지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단 사실.

 

게다가 요즘 우리 국민들의 신고정신 매우 투철한 거 다들 알고 계시죠?

 

이제까지 종종 인도에 주차를 했던 분들도 앞으로는 인도가

절대주정차금지구역으로 지정된 만큼 단 1분이라도 주차는 절대 금지해야되겠습니다.

 

 

그럼 우리 인도에 주차하지도 말고 인도에 주차된 차가 있으면 국민신문고 앱으로 

간편하게 신고하여 깨끗한 인도를 만들어볼 수 있었음 좋겠습니다.

 

 

그럼 다들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