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과여행정보/여행후기및정보

전북 부안 변산 소노벨 스위트 취사 2박 3일 숙박후기, 변산 숙소추천

by 효호맘 2023. 7. 3.

안녕하세요 효호맘입니다.

저희가족은 주말동안 전북 변산소노벨에 다녀왔어요.

대명리조트 계열은 대체적으로 정말 다 만족했지만 변산쪽은 처음 가보았는데,

생각보다 너무너무 만족해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변산리조트는 여름철 휴가로도 안성맞춤인 리조트인데요.

오션플레이라는 워터파크도 함께 운영을 하고 있었어요^^

오션플레이 후기는 다음 글에 자세히 남기도록 할게요.

 

 

저희는 금요일 아이들 하교후에 출발을 했는데요

비소식이 있어서 걱정했지만 다행히 비가 오다말다 반복이여서 무사히 잘 도착을 했어요.

 

이제까지 대명리조트는 꽤나 많이 다녀보았지만 나름 오래되지 않은 듯한 인테리어였고

매우 깔끔한 리조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0123
변산소노벨 로비 사진

 

블로그 시작하고 첫 여행이라 로비만 열심히 찍었네요.

로비는 매우 깔끔한 모습이였고 파스쿠찌가 로비에 딱 마련되어 있어서 더욱 분위기가 화사해보이네요.

 

 

체크인을 하면 키와 할인권을 몇개 주는데요

풍경마루 라는 곳에서 조식을 드실 분들은 10프로 할인권을 받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키즈카페 할인권도 같이 들어있었지만 저희 아이들은 좀 커서 키즈카페는 이용하지 않았어요.

 

저희는 취사가 가능한 스위트취사룸을 이용했고 취사 가능 룸은 3,4층 고층은 마련되어 있지 않았어요.

취사가 불가한 스마트클린 룸은 5층부터 7층까지 이용을 하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라면같이 간단한 즉석제품을 조리하려고 취사를 선택 했는데, 개인적으로 취사쪽 복도는 

불쾌한 음식 냄새가 많이 나서 복도를 다닐때마다 썩 기분이 좋진 않았어요.

 

다음에 숙박을 하게 된다면 전 스마트클린 룸으로 예약을 할 것 같아요.

아직 예약 전이라고 하신다면 꼭꼭 참고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키는 하나를 받았는데 필요하면 더 요청해서 받을 수 있었어요.

게다가 키는 숙소 입구에 꽂아놔야 에어컨과 조명 이용이 가능하니 시원한 방을 위해서라도 키는 두개를

미리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건물이 가로로 긴 형태여서 룸에 맞는 엘레베이터를 꼭 타셔야 될 것 같아요

저희룸은 319호였는데 로비 엘레베이터를 이용했다가 짐 들고 한참을 걸었던 기억이 나네요.

 

입구에서 바라본 룸사진

 

변산 소노벨리조트는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의 리조트기 때문에 매우 만족했어요.

여섯명이 이용하기에도 적당한 크기에 방이였습니다.

 

 

주방도 굉장히 깔끔한 편이였고 룸 두개중 하나는 온돌방이였고

한 방은 침대방으로 이용했어요 침대는 퀸사이즈 침대였습니다.

 

변산소노벨 스위트취사 화장실

 

화장실도 총 두개가 있었고 입구쪽 화장실은 욕조없이 샤워실만 있었고요

안쪽 룸안에 화장실은 욕조가 구비되어 있는 화장실이였습니다.

둘다 어메니티가 있긴 했지만 저는 집에서 제품을 가져갔기에 따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안방 창문으로 바라본 마운틴뷰
거실 베란다에서 바라본 마운틴뷰

 

저희는 학교가 끝나고 출발했기에 이미 도착 시에 바다뷰는 다 나가고 없었네요.

마운틴뷰는 뒤쪽으로 도로가 있었지만 차가 많이 다니는 길은 아니여서 조용하게 이용하기 좋았어요.

 

 

소노벨 변산은 크진 않지만 지하주차장도 있었어요.

왠만하면 지하주차장을 빨리 선점해서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지상 주차장은 그늘이 전혀 없어서 다음 날 주차된 차안에서 너무 힘들었네요.

 

 

그밖에 BBQ 매장은 있었지만 매장내에서 식사는 불가능 했고요.

전부 포장주문밖에 안 받고 있었어요.

게다가 순살은 품절이라고 하셔서^^;; 조금 당황한 기억이 있네요.

 

1층 로비를 지나서 안쪽으로 들어가면 오션플레이 입구 쪽 세탁실과 편의점, 

오락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리조트 공간이 따로 있었어요.

 

저희는 마트를 굉장히 잘 이용을 했는데 동네 편의점처럼 물건이 다양하지 않아서 아쉬웠네요^^;

특히 카스맥주가 없어서 매우매우 서운했습니다.

 

이제까지 변산 소노벨 로비와 룸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