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복지정보

내가 받을 수 있는 맞춤형 급여 서비스, 복지멤버십 신청 방법

효호맘 2023. 7. 26. 14:10

안녕하세요 여러분, 효호맘입니다.

우리나라의 복지제도에 알고 계신 분들 많으실까요?

우리나라 복지서비스 개수는 무려 363개나 된다고 하는데요.

나라에서 개인적으로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가 어떤 것이 있는지

잘 모르고 있을 수 있으며,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들은 놓치고 있는 경우도 다반사이죠.

 

그래서 맞춤형 급여, 즉 복지멤버십을 신청하여 

나에게 필요한 급여와 내가 받을 수 있는 급여를 챙길 수 있는 제도! 소개해드립니다.

 

복지서비스를_제공받은_아이의_모습

 

맞춤형 급여, 복지멤버십 의미와 신청 방법 알아보기

 

복지멤버십이란? 

 

한 번만 신청하면 내 소득과 재산, 인적 특성을 분석하여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알려주는 제도입니다.

기존 복지 사업 수급자에게는 예전부터 도입되었고 작년 하반기부터

전 국민에게 확대 시행되어 복지로 사이트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지멤버십, 맞춤형 급여 신청방법?

 

먼저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온라인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 (http://www.bokjiro.go.kr)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오른쪽 화면 상단에 보면 맞춤형 급여 안내 (복지멤버십) 이란 글자를 클릭하여

간편 인증을 통해 쉽게 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복지로사이트_복지멤버십_신청_위치

 

온라인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읍, 면, 동 사무소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도 가능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우측 상단에 복지지갑 카테고리에서 나의 복지자격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이미 받고 있는 복지서비스까지 확인이 가능하니,

여러분도 꼭 찾아보시고 나에게 가능한 복지서비스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복지서비스 종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복지서비스 종류?

 

노인 일자리, 사회활동 지원사업, 기초연금,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원,

평생교육바우처 같은 취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나의 공적자료를 바탕으로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알려주기 때문에,

사람마다 제공되는 복지서비스가 다르다는 것이 핵심이죠.

 

복지급여서비스_종류1
출처: 복지로 홈페이지
복지급여서비스_종류2
출처: 복지로 홈페이지
복지급여서비스_종류3
출처: 복지로 홈페이지
복지급여서비스_종류4
출처: 복지로 홈페이지

 

 

효호맘의 복지자격 정보를 확인했을 때,

이미 수급받고 있는 아동수당 1건에 대한 복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혹시 이 제도를 모르고 계시거나, 주위에 잘 모르는 분들에게 널리 알려주시어,

최소한의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생활에 여러 요소 중 한 가지, 나라가 국민들을 위해 마련한 복지제도.

선진화된 우리나라도 더욱더 많은 복지서비스 개선을 위해 국민들이

먼저 인식하고 이용하게 되면 선진국 못지않은 복지제도가 마련할 기회도 높아지겠죠.

 

한국 전후 어려움과 빠른 경제 성장을 겪으며 

국민과 함께 나라를 향해 가는 길에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의미를 담은

행복은 나라와 함께한다는 박정희 대통령의 명언을 마지막으로,

오늘의 복지멤버십, 맞춤형 복지제도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보시는 분들이 복지에 대해 한걸음 더 나가갈 수 있도록

효호맘이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